본문 바로가기

나엘맘에 하루 일상

코로나 3차 재난지원금?

하..코로나가 거의 1년동안 지속되니 이젠 정말 지쳐가네요. 저뿐만 아니라 모두가 그럴거같아요. 내일은 수능인데 이번 고3들은 더 안타깝네요. 시기가 이래서 학교도 많이 쉬고 학원도 못가는 시기도 있었을테니까요.

코로나 확진자수가 다시 늘고 있어 현재 2단계로 격상된 상태인데요. 이대로 계속 확진자수가 늘어난다면 수도권 지역은 2.5단계까지도 올라갈거같은 불안함이 있네요.

저도 소상공인이라 피해가 있다보니 재난지원금 얘기에 귀를 기울이게 되더라구요. 한편으론 이렇게 퍼주다가 나라가 망하는건 아닌가도 생각하게 되더라구요. 하지만 당장 제가 먹고살기 힘드니 참..받을수만 있다면 받아야겠단 생각이 더 크네요.


1차 2차 재난 지원금을 받아서 사무실 월세 내고 했는데 이번 3차 지원금이 나오면 그것도 그대로 월세를 내야겠어요.

일단 아직은 확실하게 정해진건 없지만 지원하는 규모는 약 4조원정도라고 해요. 다른 재난지원정책에 비해 다소 낮은 규모인 것을 확인할수 있어요.

1차 때는 14조 3천억, 2차 때는 7조 8천억이었기 때문에 비교했을 때 상당히 낮은 예산으로 책정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그러니 이번엔 직접적으로 피해는 받은 소상공인이나 특수형태 근로자들 위주로만 해줄것 같아요.

시기는 내년초라고 하는데 되도록 설전에 지급 된다하니 혹시 해당사항 있으신 분들은 잘 알아보고 얼른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