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거 먹자~

제철 과일 복숭아로 잼 만들기~

과일을 참 좋아하는 저는 냉장고에 과일이 항상있어요ㅎㅎ제철 과일이 참 맛있잖아요~
이틀전에 마트에서 복숭아 한박스를 샀는데 긴 장마탓인지 당도가 많이 떨어지더라구요.
그래서 상온에서 이틀 보관한뒤 먹으니 쪼끔 낫더라구요
그래도 더 맛있게 먹어보기 위해 잼을 만들어 봤어요.

< 재 료 >
복숭아 6개
올리고당 종이컵1컵
유리병

재료는 아주 간단해요ㅎ 흑설탕이나 갈색설탕으로 복숭아랑 1:1비율도 해도 되는데 전 너무 달게 안하려고 올리고당을 사용해봤어요

 

1. 유리용기는 열탕소독해서 물기를 말려주세요. 끓는물에 1~2분 정도 소독해주시면 되요.

2. 냉장고에서 자고있는 복숭아 6개를 꺼내 잘 씻어준뒤 껍질을 벗겨요. 물렁한 복숭아라 껍질이 잘 벗겨지네요


3. 믹서기에 돌릴걸 후회했어요ㅎㅎ칼로 다져줬거든요.
그래도 살짝 건더기 있는 잼이 좋아서 이렇게 한건데 복숭아 4개는 믹서기에 갈고 2개만 이렇게 썰어서 넣으면 끓이는 시간이 많이 단축될거같아요.

4. 복숭아를 냄비에 넣고 센불에서 끓이기 시작해요.
거품이 생기며 끓어오르면 중불로 줄이고 타지않게 계속 저어줘요. 이제부터 인내에 시간이에요ㅎ


5. 10분정도 끓이니 이렇게 됐어요. 아직 건더기가 너무 크지요? 그럼 이젠 으깨면서 끓여줘요.


6. 20분 좀 넘게 끓이니 이렇게 물처럼 변해가네요.
그래도 건더기가 큰게 많아요


7. 30분 좀 넘게 끓여주니 어느정도 농도와 알갱이 크기가 원하는 정도로 된거같아요

8. 올리고당 한컵을 넣고 5분정도 더 끓여줬어요


9.완성된 잼을 열탕소독한 유리병에 넣어주고 좀 식혀서 냉장고에 넣어주면 끝~~
직접만든거라 되도록 빨리 먹는게 좋겠져~~
저녁에 꺼내서 먹어봤어요~


빵을 살짝 구워서 위에 잼을 발라서~~

한입 앙~~!!

음~~~저한텐 딱 맞는데 단거 좋아하시는 분은 안좋아할듯 한 맛ㅋㅋㅋ
오늘 열심히 만들어본 복숭아잼이었어요~

엄마 잼 만들동안 이쁘게 놀고 있는 우리 나엘이 사진도 투척~!












'맛있는 거 먹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이킹스워프 광교점 다녀왔어요.  (30) 2020.11.08
오랜만에 용인 카페골목 나들이~  (8) 2020.10.15
통영 먹거리 꿀빵~  (82) 2020.06.08
임산부 영양제~~  (4) 2020.03.04
외식 언제 할 수 있으려나~  (5) 2020.02.27